2024 년에도 울온을

이벤트 진행중 : Shrouded-sails

퀘스트

[퀘스트] 희귀씨앗 구하기

작성자 : Lord Hoya 님 2023. 9. 27. 18:17
[작성자] Lord Hoya 님


호야님께서 기고해 주시는 글입니다. ^^

 

울티마온라인에서는 수많은 퀘스트 임무가 있습니다.

 

제가 화초 키우기 를 연재하고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희귀씨앗을 

 

구하는 퀘스트를 소개하게 되었네요

 

이 퀘스트를 진행 하기 전에 전송가루 퀘스트와 전송가방 구하는 퀘스트를

 

반드시 완료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개미굴에서 이루어지 때문인데요 위 두가지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는다면

 

개미굴에 들어가서 개미들에게 공격당하게 됩니다.

 

위 두가지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개미들이 공격하지 않아서 아주 편하게 

 

산책하듯이 다니시면 됩니다. 

 

 

먼저 브리튼의 도서관으로 들어가서 자연주의자 레밍톤을 찾습니다.

 

서로 어색하게 책장을 사이에 두고 얼굴을 마주하게 됩니다. 

 

 

 

마우스로 레밍톤을 클릭하고 말하기를 선택해봅니다.

 

레밍톤이 낯을 가려서 제가 먼저 말을 걸게 되었습니다. -_-;

 

 

 

개미의 군락지에 대해서 조사해달라는 의뢰입니다. 사회성이 없는 레밍톤이 맘에 들지는 않지만 갑을 관계이니 

마지못해 승낙해 줍니다.

 

 

승낙해주면 갑자기 레밍톤이 방언이 터져서 주절주절 거립니다. 바로 오케이 눌러버립시다.

 

 

개미굴로 들어가야 하므로 막막하지만 이때를 위해서 티벤에 쌓인 책들가운데서

 

위 그림과 같은 책을 골라봅니다. 

 

 

책을 촤악 펼쳐보면 개미굴[북쪽] 이라는 페이지가 있는데 리콜 또는 순례를 합니다. 

 

 

유 도시 아래쪽에 있는 개미굴이 앞에 보입니다.

 

멍을 더클하면 입장하게 되는데요 바로 뒤에 회색늑대가 갈구고 있네요 

 

 

위 그림속 붉은 선을 따라 가면 개미 군락지 나옵니다. 

 

 

그리고 조사가 시작되었다는 글이 좌측하단에 뜹니다. 

 

 

조금 더 지나면 위와 같이 기록하기 시작한다는 글이 뜨고

 

 

완료되었다는 글이 뜨면 첫번째 군락지 조사가 끝이 납니다 참 쉽죠?  

 

 

조사 마치고 파란색 선의 동선을 따라서 다른 구멍으로 들어갑니다. 

 

 

붉은색 선을 따라 위로 올라가서 다른 구멍에 다시 들어갑니다.

 

 

다시 붉은색 선을 따라 아래 구멍으로 달려가서 들어갑니다. 

 

 

두번째 군락지에 도달했습니다. 

 

 

다시 나왔던 곳으로 돌아가서 들어가줍니다. 

 

 

파란색 동선으로 다른 구멍으로 달려들어갑니다. 

 

 

붉은색 동선으로 세번째 군락지로 이동합니다.

 

중간에 자이언트 비틀이 서식하는 곳이 있어서 갈굼을 당할 수도 있지만

 

쿨하게 무시하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군락지에서는 다시 돌아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개미굴[남쪽]으로 리콜해줍니다.

 

개미굴[북쪽] , 개미굴[남쪽] , 브리튼도서관 , 뉴젤롬 모래사장

 

이렇게 네군데는 룬을 찍어서 룬책에 넣어두면 아주 편합니다.

 

뉴젤롬 모래사장이 왜 필요한지는 아래에 알려드릴게요

 

다시 돌아가서 개미굴[남쪽] 에 있는 굴로 들어가봅니다.

 

 

붉은색 동선을 따라서 가면 네번째 군락지가 나오게 되지요 이제 거의 끝났네요 

 

 

좀 기다려보면 좌측 상단에 퀘스트기록 업데이트 됨이 뜹니다. 그러면 완료된 것이에요 

 

 

다시 브리튼 도서관으로 돌아가서 갑인 레밍톤에게 가서 보고를 합니다. 그러하면....

 

 

기뻐하면서 열심히 자기 이야기를 합니다. 바로 오케이 눌러버립니다.

 

 

그리고 나면 가방안에 청록색 씨앗이 똬악 들어옵니다. ^^ 

 

참 이 퀘스트에서 주어지는 희귀한 씨앗은 색상이 총 여섯가지에요

 

제가 위에 기술한 방식대로 하면 세가지 색상이 들어옵니다. 청록색 분홍색 심홍색 

 

 

이 씨앗이 과연 어떤 식물인지 궁금해서 알아보기로 합니다.

 

 

생산 화초 키우기 Ep.01 에 기술된 양귀비가루를 이용해 보았어요 양귀비가루를 더클해서 

 

 

청록색 씨앗을 찍어보면 짜잔~ 석죽화로 나오네요

 

퀘스트 한판에 걸린 시간은 숙달된 조교로써 3분58초 나왔습니다.

 

 

이제 다시 위에 언급된 퀘스트 외 숨겨진 개미굴을 통해서 얻는

 

세가지 다른 색상 흰색,파이어색,검정색 씨앗을 얻어보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바로 초록가시입니다.

 

밝은초록뱀풀에서 자원으로 채취가 되지요

 

얼마전 이벤트에서 초록가시 얻기위해 재배를 많이 해보셨을텐데요

 

남은 초록가시를 이렇게 사용해봅시다. 

 

 

위에 뉴젤롬 모래사장 룬을 찍으라고 했었죠 바로 이 퀘스트를 하기 위함이에요

 

모래사장같이 생긴 곳이면 어디든 오케이입니다. 사막도 좋구요

 

이곳이 맘에 들지 않으면 다른 모래가 있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초록가시를 더클하면 커서가 뜨고 가시를 심을 위치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모래사장 바닥을 찍어줍니다. 

 

 

초록가시를 심고나면 심은 자리에서 야리꾸리한 연기가 생깁니다. 

 

그리고 구멍이 생기는데 어두운 구멍이라고 뭔가 공포분위기를 띄웁니다. 

 

 

다른 개미굴로는 갈수가 없었던 숨겨진 개미굴이 나옵니다.

 

붉은 동선으로 가면 군락지가 나오는데...

 

그전에 파란원 안에는 개미사자 라는 몹이 배회를 하고 있어요

 

이녀석을 잡고나야 편하게 갑니다. 안잡아도 되긴하지만 잡아야하는 이유가 있어요 

 

 

개미굴 들가서 바로 칼바를 조용히 외어줍니다. 개미사자가 못듣게 ㅋㅋㅋ

 

 

개미사자의 시야가 좋은 편이라 바로 알아봅니다. 사정없이 칼바 두방을 연달아 먹여주면

 

잠잠해 집니다. 물론 저 호야는 인스크립션 마법사라 뎀쥐가 좀 쎕니다.

 

이벨이 없는 마사라면 좀더 때려야겠지요 

 

 

이녀석을 잡고나면 이상한 씨앗을 줄때도 있고 없을때도 있습니다만

 

확율적으로 볼때 줄때가 많은 것 같아요 이 몹은 좀 알찬 몹인데요

 

무기나 악세나 방어구는 그냥 버리면 되구요 

 

 

신비술 주문 또는 스크롤 만들때 재료로 쓰이는 기름진 흙을 줍니다

 

 어스엘레멘탈도 주지요

 

 

그리고 뼈도 주어요 뼈 역시 뼈갑옷 만들기 등 생산에 필요한 재료죠 

 

 

광석도 줍니다. 종류는 랜덤이에요 그렇다고 아가파이트나 발로라이트 베라이트

 

이런건 안나옵니다. 최대 청동 구리 정도?

 

 

뼈는 가위로 잘라야 사용할 수 있어요 가위를 더클하고 

 

 

뼈를 클릭하면

 

 

뼈로 가지런히 정돈이 됩니다.

 

 

그리고 가끔씩 뼈상자가 나옵니다. +.+;

 

확율이 열댓마리 잡아야 한번 나올까 말까에요

 

보여드리기 위해 시간을 들여서 잡아보았어요

 

리스폰은 그래도 빠른편이라 잡기 좋네요 내용물은 뼈의 주인에 따라 다릅니다.

 

도둑,마법사,음유시인 탐험가 등이 있어요 제가 얻은것은 도둑이네요 

 

 

뼈상자를 열어보니 보물지도 및 락픽 삽 등이 들었네요

 

보물캐러 왔다가 개미사자에게 당한 것 같군요 고인의 명복을....

 

 

보물지도는 고인의 유지를 받들기 위해 제가 가지고

 

나머지는 저렇게 쌓아두고 명복을 빌어주었습니다. 

 

 

뒤돌아서서 지도를 보니 은닉물이네요 ㅋㅋㅋ 그

 

대가 못다한 뜻을 내가 이루어 드리리다~~

 

 

건너뛰었어요 다시 들어온 곳으로 나가면 개미굴[북쪽]입니다.

 

맨위에 기술된 퀘스트를 반복하면 됩니다.

 

그리고 낯가림 있는 레밍톤과 대화하면 파이어색 씨앗을 줍니다.

 

저는 별로에요 흰색이나 검정색이 더 가치가 있거든요 여러분에게

 

보여드려야하니 열심히 열번가량 돌아주었어요 그리고 나서

 

 

비로소 여섯가지 색상의 희귀한 씨앗을 구했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여러분들도 도전해 보세요 보기보다 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