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년에도 울온을

스토리 이벤트: 타락한 브리튼 총독/ 블로그 7만 방문 이벤트 중 / 10월 할로윈 이벤트 예정

다양한 컨텐츠

[수족관] 수족관 관리 / 보상받기

작성자 : 연서공쥬 님 2023. 9. 22. 00:30
[작성자] 연서공쥬 님


안녕하세요.

 

이번엔 소소한 일상이야기 입니다.

 

울온에는 수족관이 있죠. 

 

레시피를 구해 만드시거나, 유저 벤더에서 사오시면 됩니다.

 

설치하면 인테리어효과 만점이구요.

 

그런데 다들 관리를 잘 안하셔서 클릭해보면 "사망" ... 이렇게 뜨시죠..;;

 

 

저는 한 일주일 전쯤 부터 계속 관리해오고 있고, 귀요미들은 끝까지 잘 케어해보려 합니다. ^^

 

이틀간 관리가 잘되면 보상과 이벤트가 발생하는데요.

오늘,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떴네요.

 

그리고 먹이 추가됨 0, 물 공급됨 0 이 보이시죠?

 

저 수치를 유지 또는 향상 수치에 맞게 먹이와 물을 공급하면 됩니다.

 

 

우선 보상 받기.

 

 

3연속 블랙하트 선장의 낚싯대 네요. ㅋ

 

 

아무런 기능이 없습니다.

 

 

유일한 기능은, 수족관을 장식할 수 있다는 것.

 

 

드래그해서 넣으면... 네. 장식 되었네요.

 

이제 먹이와 물 관리 해야죠?

 

부두에 가면 먹이를 파는 벤더를 쉽게 찾을 수 있구요. 

 

가서 많이 사오면 됩니다.

 

 

저는 유지를 원하므로, 유지에 해당하는 먹이 2개를 넣었구요.

 

물을 갈아 줘야죠? 물은 유지에 4가 드네요.

 

끝없는 물 유리병을 아시나요? (시간될 때 간단한 포스팅 하겠습니다.)

 

간략히 말해, 물 주전자를 워터 엘리멘탈에게 집어던지면

대부분의 주전자가 깨지는데, 가끔 자신에게로 되돌아 옵니다.

 

그러면 그게  끝없는 물 유리병이 되지요. 이걸 수족관 근처에 뒀다가 물관리 하면 매우 편합니다.^

무한이지만, 근처에 수원(물공급) 이 있어야 해요.

 

그래서 구유를 놔야 하는데, 구유가 집안에 있으니 너무 언밸런스해서, 적당히 저렇게 구석에 놓고

 

위에 상자로 덮어버렸네요 ㅋㅋ. 그 상자에는 먹이와 끝없는 물 유리병을 보관하구요.

끝없는 물 유리병을 클릭하면 연결 메뉴가 뜹니다. 구유와 이렇게 연결하면 되구요.

 

이제 물도 공급 완료! 

 

이제 이틀 후에는 다시 새로운 이벤트 또는 새 생명이 태어날 것이고,

 

계속해서 먹이와 물을 공급해 주면 되겠지요~~~

 

인구가 늘어나면 먹이와 물이 더 필요하게 된답니다.~~

 

 

이 피그미 해마는 제가 좋아라 하는 아이 인데, 수족관에서 자체 태어난 아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