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년에도 울온을

스토리 이벤트: 타락한 브리튼 총독/ 블로그 7만 방문 이벤트 중 / 10월 할로윈 이벤트 예정

캐릭터 육성 & 스킬 & 세팅/Avatar님의 전사 Stroy

[전사(Warrior) 육성기 #2] 사냥의 시작

작성자 : Avatarism 님 2024. 4. 7. 23:48
[작성자] Avatarism 님


안녕하세요!!

 

[LoH] Avatar 입니다.

 

 

 

 

지난편에 이어 여기저기 말을 타고 탐험을 해보셨나요?

 

뭐가 뭔지 모르겠다구요??

 

걱정하지마세요.

 

다시 울온을 켜고 본격적으로 같이 사냥을 해봅시다.

 

 


 

 

우리의 전사가 태어난 New Haven (뉴 헤이븐) 도시에는

 

조금만 이동해도 각종 몬스터가 사방에 널려있습니다.

 

지도에 (당신) 이라고 표기되어 있는곳으로 이동했더니

 

A Zombie 가 보이네요!!!

 

 

좀비가 양키좀비라 그런지 엄청 느립니다 ㅋㅋ

첫 몬스터 발견!!

 

 

키보드 w를 눌러 전투모드로 변경!!

마우스 포인터가 붉은색으로 변하죠!

 

 

좀비를 왼쪽 마우스 더블클릭! 따닥!

뭐지...좀비가 그냥 죽어버리네... 체력(hit point)는 자동으로 조금씩 회복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전사는 태어날때부터 좀비정도는 가지고 놀 수 있죠.

 

살짝 허무했지만 좀비 시체를 한번 뒤져볼까요?

 

좀시 시체를 왼쪽 마우스 더블클릭 해봅시다.

 

 

첫 시체 루팅!!

 

 

시체를 뒤져서 보상품을 획득하는 걸 우리는 루팅 이라고 합니다.

 

어디보자...골드코인(금화)에다가, 무슨 고기도 있고...암튼 훌륭합니다.

 

뭐가뭔지 모르겠지만 일단 다 줍습니다 줍줍ㅋㅋ

(시체 안에 아이템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내 가방에 들어옵니다)

 

자 다음은 누굴 때려잡으러 가볼까요!

 

너는 누구냐!! 이름이 길군. 스펙트랄 스펠바인더!

 

오호 이상하게 떠도는 영혼이 한마리 보입니다.

 

멀리서 관찰했더니 무슨 마법을 쏘는데요?!??!!

 

언능 붙어서 칼을 휘둘러 봅시다.

 

 

 

 

후훗 이상한 소리를 내는게 스펙타클한 약골이었군요. ㅎㅎ 괜히 쫄았네.....

 

시체를 열어서 이것저것 일단 다 챙겨둡니다.

 

주변에 있는 좀비, 스펙트랄 머시기를 싹다 잡아줍니다.

 

 

첫 득템!! 가죽 장갑!

 

 

열심히 잡다보니, 무슨 옵션이 덕지덕지 붙어있는 아이템이 시체에 있군여??

 

잘 모르겠지만 마음에 듭니다. 헤헤. 바로 착용해야쥬!

 

 

 

 

좀비 시체 댄스 타임ㅋㅋ

 

 

이제 날씨도 풀리고 했으니, 입고있던 상의와 바지는 과감하게 벗어줍니다...

 

그냥 옷이었네요. 아무 옵션도 없는....에라이...

 

 

 

 

사냥을 계속 하다보니, 이것저것 아이템이 쏱아집니다.

 

반지도 먹고...

 

뭔가 엄청 좋아보이는 반지. 바로 착용!

 

 

 

 

바이킹 소드??????? 뭐지? 뭔가 엄청난 득템인듯 합니다.

 

칼에 불이 붙어있는 느낌 ㄷㄷㄷㄷ

 

 

후덜덜 바이킹 소드..체력 손상 공격에, 마나 흡수에, 화염 피해?? 뭐지 이 대박 예감은..

 

 

전설의 무기 같은 포스 ㄷㄷㄷ

 

 

환상적입니다..가끔 데미지가 두번 뜨는데요, 아마도 무기에 붙은 체력 손상 공격이 아닐까 하네요!!

 

 

 

사냥을 계속 하면서 시체를 열어 괜찮아 보이는 장비를 계속 착용해줍니다.

 

 

갑옷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몇가지 우선순위를 볼까요!!:

 

저항(특히 물리)>힘>체력>민첩=기력>지능=마나 정도로만 우선 판단합니다. 

 

 

무기로는, 우리의 전사는 [검술] 스킬을 선택했기 때문에

 

도검/도끼 중에서만 골라야 합니다.

 

 

다른 무기를 착용하면 스킬수치가 낮아서 [적중률]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무기만 바꿨을 뿐인데...벌써 좀비와 스켈레톤은 식은죽먹기네요 ㅋㅋㅋ 뭔겜이 이리 쉽지?

 

 

이상한 마스크도 착용하고, 뼈갑옷도 나와서 착용하고, 보이는대로 좀비와 스켈레톤을 때려잡습니다.

  

 

케릭터 정보창을 보니 스텟도 조금 오르고 저항도 조금 올랐네유!!

 

케릭터 정보창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면서 성장 과정을 지켜봅니다.

 

 

 

오호 중세기사가 착용하던 Chainmail이 나왔습니다!! 금화는 올웨이즈 땡큐ㅋㅋㅋ

 

 

 

비교해보니 Chainmail이 물리 저항도 더 높고, 기력도 8이나 붙고, 간지도 ㅎㄷㄷ 바로 교체 해줍시다. 마스크는 좀....

 

 

 

다시 또 사냥, 그리고 사냥....

 

알자나요 MMORPG는 노가다가 살짝 필요한 법이죠 >.<

 

 

 

왜 렙업을 하지 않냐 걱정하지 마세요. 울온은 레벨이 없습니다!

 

울온에서는 스킬이 오르면 그만큼 레벨이 오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스킬들의 조합이 나는 누구인가?를 결정하게 됩니다~!

 

 

 

말은 쉽죠 ㅋㅋㅋ (나중에 어차피 토하게 되니 미리 걱정하지 마세용ㅎㅎ)

 

 

사냥을 하다보면 체팅창에 이렇게 스킬이 증가했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50으로 시작한 [검술] 스킬이 벌써 52.3이 되었습니다!! 

 

 

 

무기스킬인 [검술], [궁술], [펜싱], [메이스파이팅] 등은 모두 해당 무기의 적중률을 결정합니다.

 

 

[해부학] 스킬은 데미지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 이것도 오르는군요!

 

 

방패는 착용하지도 않았는데 [방패술] 스킬은 왜 오르죠?? 암튼 개꿀 ㅋㅋ

 

 

명성도 오르나 봅니다!! 카르마는 뭐죠?? 암튼 뭐든 쭊쭉 오르니 기부니가 좋습니다.

 

 


 

 

돈이 넘치네요 ㅋ크ㅑㅋ캬

 

 

한참을 사냥하면서 시체에서 나오는 모든 물건을 줍줍합니다.

 

뭐가 뭔지 모르니 가릴거 있나요? 일단 줍고 보는거죠! ㅎㅎ 티끌모아 태산

 

 

 

근데 헉.....갑자기 몸이 움직이질 않아요. 

 

두드드두드드드드드 하는 소리와 함께 기력이 쭈우쭊쭈쭈우쭈쭈쭊 빠집니다.

 

뭐지????????????

 

 

"너무 무거운 삶의 짐을 짊어 지고 있..."      뭐지 계정에 쿠폰 넣으라는 소린가??

 

 

아항~!! 알겠다! 케릭터 정보창을 보니 들 수 있는 무게가 초과되었네요!!

 

 

뭐가 문제일까....

 

가방을 한번 열어봅시다.

 

 

ㅋㅋㅋ이상한 쓰레기가 겁나 무거웠네욬ㅋㅋㅋㅋㅋㅋ 와우 돈도 많이 모아땅

 

 

문제가 많네요. 이상한 물건을 너무 많이 주워왔습니다...거지 근성ㅋ

 

자 생애 첫 가방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짐정리는 역시 술한잔 하고 하는게 제맛 ㅋㅋㅋㅋㅋㅋㅋㅋ (술도 시체에서 나왔음ㅋㅋ)

 

 

휴 드디어 엄청난 정리를 마치고...(왼마우스 드래그로 근처 바닥에만 버릴 수 있네요!)

 

이젠 저런 쓰레기는 줍지 말아야지 하는 다짐과 함께.....

 

금화도 제법 모였겠다... 넘치는 돈좀 써보러 가볼까요???

 

 

 

 


 

 

 

자 그럼 다음시간에는 무기만 휘두루는 기본적인 전사에서,

 

성기사의 마법을 장착하고 팔라딘으로 변신해보겠습니다. ㅋㅋㅋ

 

기대 x 100000 해도 좋습니다..

 

 

계정 연장 해쏘? 어숴와~~~~~~~ 헤헤 우주보내죠~

 

 

그럼 오늘도 이만~~~~~~~~~

 

즐온~!